소말리아와 알-샤바브: 무장 세력을 물리치기

소말리아와 알-샤바브: 무장 세력을 물리치기 위한 투쟁
대담한 임명으로 소말리아의 새 정부는 한때 당국에 맞서 싸웠던 전 알샤바브 무장세력을 내각에 포함시켰지만, 주말의 치명적인 호텔 포위는 집권자들의 힘든 과업을 상기시켜줍니다.

소말리아와

짧은 프레젠테이션 회색 선
지난 5월 하산 셰이크 모하무드(Hassan Sheikh Mohamud) 소말리아 신임 대통령이 취임했을 때 소말리아의 15년 간의 이슬람 반군을 종식시키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고 선언했다.

소말리아와

3개월 후 알-샤바브는 역사상 가장 화려한 공격을 감행하여 수도 모가디슈의 대통령궁에서 차로 가까운 거리에 있는 호텔을 습격했습니다.

그들은 30시간 동안 그것을 가졌습니다. 당국자들은 하야트 포위 공격으로 20명 이상이 사망하고 117명이 부상했다고 말했다.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이 그룹은 이웃 나라 에티오피아에 전례 없는 침공을 가했습니다.

마치 새 대통령을 기만하는 것 같았습니다.

국제 외교관들은 이 복잡하고 공조된 공격을 “게임 체인저”로 묘사했으며 계획에 최소 18개월이 걸리고 약 1,200명의 전투기가 동원되었습니다.

당시 미 아프리카 사령부 사령관인 스티븐 타운센드(Stephen Townsend) 장군은 무장 세력이 에티오피아 내 150km(93마일)를 침투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룹이 이러한 뻔뻔한 공격을 감행할 수 있었던 한 가지 이유는 수년간의 전반적인 안정과 성장 이후에 에티오피아에서 갈등이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2020년 11월 북부 티그레이 지역에서 내전이 발발한 직후, 알샤바브 회원이 저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그는 “우리는 단순히 팔짱을 끼고 스스로를 파괴하는 에티오피아의 광경을 즐기고 있다”고 기뻐했다. “드디어 우리의 주적을 공격할 시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먹튀검증커뮤니티 에티오피아는 정부를 지원하는 소말리아에 군대가 있는 지역 국가 중 하나입니다.

하산 셰이크 모하무드 소말리아 신임 대통령 취임식에서 반응
이미지 출처, AFP
이미지 캡션,
하산 셰이크 모하무드 대통령, 알샤바브 반군 종식 약속
모하무드 대통령이 집권한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2012년 첫 임기가 시작된 직후 그를 인터뷰했을 때 그는 2년 안에 무장 세력을 물리칠 것이라고 말했다.

10년이 지난 지금도 그들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모가디슈에 기반을 둔 히랄 안보 싱크탱크의 모하메드 무바라크 회장은 “2012년보다 더 강력하고 정교하다”고 말했다.

알-샤바브는 평행 정부를 수립하고 광범위한 영토를 통제합니다.

그것은 통제하는 지역 안팎의 사람들에게 세금을 부과합니다. 모가디슈 주민들도 사법 제도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는데, 이는 공식 법원보다 더 효율적이고 덜 부패하다고 생각합니다. more news

이 단체는 계속해서 마음대로 공격하고 의회와 대사관, 유엔, 외국 군대가 있는 중무장한 국제공항을 향해 박격포를 쏘고 있습니다.

알-샤바브가 알-카에다의 가장 성공적인 계열사로 묘사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모하무드 대통령은 알-샤바브가 무력만으로는 패배할 수 없음을 인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