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원자력 국장은 국가가 폭탄을 만들

이란 원자력 국장은 국가가 폭탄을 만들 수 있지만 계획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란 원자력

넷볼 이란 원자력 국장은 국가가 폭탄을 만들 수 있지만 계획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란의 원자력 국장은 이란이 핵무기를 만들 능력이 있지만 계획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모하마드 에슬라미(Mohammad Eslami)의 발언은 이란 최고 지도자의 고위 보좌관이 최근에 한 비슷한 성명을 반영합니다.

고위 관리들의 이러한 공개 주장은 드물며 이란 핵 프로그램의 성격에 대한 우려를 심화시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핵 활동을 제한하는 협정이 결렬된 이후로 핵 활동을 진전시켰습니다.

2015년 합의는 미국이 심각한 경제 제재를 철회하고 복원하면서 풀리기 시작했습니다.More News

이란은 핵 프로그램이 순전히 평화적인 목적을 위한 것이라고 거듭 주장했지만 서방 열강과 세계 핵 감시 단체는 확신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서방 관리들은 이란의 프로그램이 되돌릴 수 없는 수준에 도달하기 전에 합의를 회복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경고했습니다.

이란 원자력

폭탄에는 얼마나 많은 우라늄이 필요합니까?
월요일 반관영 파르스 통신사가 보도한 발언에서 에슬라미 총리는 선임 고문인 카말 카라지(Kamal Kharrazi)의 발언을 되풀이했습니다.
에슬라미 총리는 “카라지가 언급했듯이 이란은 원자폭탄을 제조할 수 있는 기술적 능력이 있지만 그런 프로그램은 의제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7월 17일 알자지라 뉴스 채널에 대한 자신의 발언에서 카라지는 “이란은 핵폭탄을 생산할 기술적 수단을 갖고 있지만 이란이 핵폭탄을 제조하기로 결정한 것은 없다”고 말했다.
소위 브레이크아웃 시간(breakout time), 즉 이란이 핵무기용으로 충분한 고농축 우라늄을 축적하는 데 걸리는 시간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몇 주 만에 그러한 양을 얻을 수 있습니다. 미국은 핵합의가 온전한 기간 동안 브레이크아웃 시기를 약 1년으로 잡았다.

그러나 Grossi는 충분한 물질을 소유한다고 해서 이란이 핵폭탄을 제조할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IAEA는 지난 5월 보고서에서 이란이 43.1kg(95파운드)의 순도 60% 농축 우라늄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핵무기에는 90% 농축 우라늄 약 25kg이 필요합니다.

이란이 폭탄 개발에 대한 기술적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는 주장은 이란과 세계 강대국이 2015년 협정을 되살리는 문제를 놓고 다툼이 벌어지고 있는 시기에 나온 것이다.

비엔나에서 수개월에 걸친 온오프 회담이 교착 상태에 빠졌고 6월 카타르에서 발생한 이 문제에 대한 미국과 이란 간의 드문 간접 협상이 합의 없이 종료되었습니다.
농축우라늄이란?
우라늄은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원소입니다. 정제되거나 농축되면 핵 관련 용도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원심분리기(초음속으로 회전하는 기계)를 사용하여 가장 핵분열성이 강한 동위원소인 U-235의 함량을 높임으로써 달성됩니다.

일반적으로 U-235 농도가 3-5%인 저농축 우라늄은 상업용 원자력 발전소용 연료를 생산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농축 우라늄은 순도 20% 이상으로 연구용 원자로에 사용됩니다. 무기급 우라늄은 90% 이상 농축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