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루이스 미국 남자 4x100m 계주 실패는 ‘전혀 당혹스러운 일’이라고 미국 스프린트 위대한 선수는 말한다.

칼루이스 선수의 대한 외침!

칼루이스 의 의견?

미국 육상의 전설 칼 루이스는 4인조가 4강에서 6위를 한 뒤 미국 남자 4x100m 계주팀에 대한 평가에서 제지하지 않았다.

개인 100m 결승 진출자 프레드 켈리와 로니 베이커, 세계적인 리더 트레이본 브로멜과 크레이본 길레스피로 구성된 이
팀의 활약으로 미국은 이번 대회에서 올림픽 메달 없이 최장 기록 행진을 이어갔다.
4×100 올림픽 금메달 7개를 포함해 2차례나 금메달을 딴 루이스(60)는 트위터에 “미국 팀은 남자 계주에서 모든 것을 잘못했다”고 썼다.
읽음: 미국 올림픽 펜싱 레이스 임보든의 손에 새겨진 검은 X 기호가 의미하는 바
그는 “선수들이 다리를 잘못 뛰는 패스 시스템은 잘못된 것이며 리더십이 없다는 것은 분명했다. 미국 팀이 내가 본
AAU(American Association of Universities) 아이들보다 더 나빠 보이는 것은 완전히 당혹스러웠고 용납할 수 없는 일이었다.”
케니 베드나렉이나 노아 라일스에 앞서 충격적인 활약을 펼친 길레스피 앵커가 마지막 경기에서 인상을 남기기 위해
고군분투하면서 미국팀은 교체와 스피드에 어려움을 겪었다.
중국은 37.92의 기록으로 놀라운 열전 우승국으로 마감했다. 앵커 200m 챔피언 앙드레 그라스(Andre de Grasse)를 앞세운
캐나다가 2위를 차지했고 개인 100m 챔피언 라몽 마르셀 제이콥스(Lamont Marcell Jacobs)를 앞세운 이탈리아도 37.95점을
기록하며 진출했다.

칼루이스

독일과 가나는 또한 금요일 결승전에서 가장 빠른 두 패자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미국팀을 앞서 경기를 마쳤다.
미국은 올림픽 남자 4x100m 계주에서 15차례나 우승했지만 2000년 시드니 이후로는 우승하지 못했다.
그리고 2004년 아테네에서 은메달을 딴 이후 미국 남자 선수들은 이 대회에서 메달을 따지 못했다.
미국 남자 선수들은 2008년 레이스에 실패했고 지난 두 번의 올림픽에서 실격 처리되었다.
선수들은 남자 4x100m 계주 경기 중 1라운드에 출전한다.
길레스피는 이번 경주의 결과가 자신과 동료 단거리 선수들에게 “답답하다”고 말했다.
“솔직히 저도 잘 모르겠어요. 여기까지 오니 정말 좌절감이 드는군 팀을… 그는 “우리가 결승에 진출하지 못한 것은 그것
때문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내년 세계선수권대회와 다음 올림픽을 위해 반드시 이를 준비해야 한다”며 “이는 용납할 수 없는 일이기 때문이다.